건강하고 가치있는 선택, 아리수
HOME > 아리수서비스 > 아리수토탈서비스
아리수서비스

관련기관 바로가기

산하기관 홈페이지 이동

산하기관 홈페이지

이동
우리수도사업소 찾기 이동

우리수도사업소 찾기

이동

아리수토탈서비스

수돗물에 대한 모든 불편사항을 한 번에 해결해드립니다.

아리수토탈서비스란?

  • 선제적 민원대응 서비스
    전월에 비해 수돗물 사용량이 급증한 가구에 대해 사전 옥내누수진단 실시로 민원이 제기되기 전에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민원서비스입니다.
  • 종합적 민원대응 서비스
    옥내누수진단, 옥내누수요금감면 등 현장에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수돗물 민원을 한 번의 출장으로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획기적인 민원서비스입니다. 민원접수 단계부터 또 다른 불편사항이 없는지를 확인해 종합적으로 민원을 처리하고, 현장에서 민원을 처리한 이후에 다시 한 번 수돗물 불편사항을 확인해 처리해드립니다.
  • 주요 서비스 내용
    옥내누수진단, 옥내누수요금감면, 급수불편, 수질검사 등 현장에 출장해서 처리해야 하는 민원
  • 부가 서비스 내용
    아리수소믈리에 활용 수질검사 외 물 냄새, 맛 검증 서비스 제공과 실시간 수질확인 방법 안내

아리수토탈서비스 처리 절차

민원접수

  • 현장민원 접수단계에서 토탈서비스 민원 여부 확인
    --> 민원접수시 상수도 관련 또 다른 불편사항은 없는지 확인

1단계 원스톱처리

  • 복합민원이 있는 경우 관련 담당자가 함께 현장출장하여 원스톱 처리

2단계 추가불편사항처리

  • 시민이 요청한
    민원 처리
  • 추가불편사항
    여부 체크
  • 처리가능 민원 : 현장에서 즉시조치
    즉시조치 불가능시 : 담당부서 연계
  • 현장 전문인 양성으로 토탈서비스 실현

3단계 만족 그이상을 위한 부가 서비스

  • 수질검사 외 물 냄새, 맛 등에 대한 검증 
  • 스마트폰 아리수앱 설치 및 실시간 수질확인 방법 안내

4단계 사후관리

  • 민원이력 관리 및 처리 결과 Feed-Back 확행 --> 시민평가단 만족도 평가

아리수토탈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전화주세요!

  • 다산콜센터 120번(휴대폰의 경우 02-120)
  • 거주지별 관할 수도사업소
거주지별 관할 수도사업소 테이블 - 거주지역, 접수기관, 전화번호 정보
거주지역 접수기관 전화번호
중구,종로구,용산구,성북구 중부수도사업소 3146-2000
은평구,서대문구,마포구 서부수도사업소 3146-3500
성동구,광진구,중랑구,동대문구 동부수도사업소 3146-2600
노원구,강북구,도봉구 북부수도사업소 3146-3200
양천구,강서구,구로구 강서수도사업소 3146-3800
관악구,동작구,영등포구,금천구 남부수도사업소 3146-4400
강남구,서초구 강남수도사업소 3146-4700
송파구,강동구 강동수도사업소 3146-5000
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또는 기능에 만족하십니까?

*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

정보제공부서
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
담당
이선희
전화번호
02-3146-1214

아리수톡